"미술에 빠진 대한민국"

2022년 9월 1일부터 9월 11일까지, 미술주간에 초대합니다!

주최

주관

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미술주간은 올해 8회째를 맞아 ‘미술에 빠진 대한민국’이라는 슬로건 아래, 남녀노소, 장애·비장애 구분없이 전 국민 누구나 미술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.

미술주간 동안 전국의 미술관, 아트페어 및 비엔날레, 비영리 전시공간 등 230여 곳에 무료 혹은 입장료 할인을 받아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. 미술을 친근하게 느끼고 배움의 즐거움이 있는 체험 및 워크숍 프로그램에 무료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.

청명한 가을을 맞아 미술관 여행 어떠신가요? 도슨트와 함께 지역의 미술관과 화랑을 방문해 작가와 작품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미술여행 20개 코스를 운영합니다 미술에 대한 이해와 식견을 넓히는 것은 물론, 아름다운 그림을 보면서 마음의 여유를 갖는 시간이 되실 것입니다.

미술품 구매에 관심이 있다면 전도유망한 신진작가의 작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만날 수 있는 작가 미술장터를 추천합니다. 전국 14개 소도시에서 젊은 작가의 감성이 깃든 다양한 원화, 판화, 아트 상품을 만나고, 직접 구매하는 즐거움을 느껴보시죠.

더불어 올해도 한국을 찾는 해외 미술관계자들에게 차세대 작가와 작품을 소개하고, 홍보할 수 있도록 국제 컨퍼런스를 진행합니다. 전국 대표 미술 기관들이 마련한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여러분의 마음을 가득 채우는 힐링의 시간이 되시길 바랍니다.

본 행사를 통하여 미술 소비문화가 활성화되고 대중에게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. 미술주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.

2022 미술주간포스터

디자인 : 홍은주(Hong Eunjoo)

기존 디자인 요소인 원과 반원을 유지하여 ‘미술주간’ 글자를 레터링하고, 다양한 색상을 활용해 ‘미술주간‘이 전 국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전달될 수 있도록 구성함